본문 바로가기

40대 소소한 재테크

쿠팡파트너스,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랑스에서 살고 있고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는 아이 엄마인 마몽 코레안입니다.

긴 포스팅이지만 잘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입니다. 오랜만에 도움이 되는 정보성 포스팅이 나왔습니다. 날마다 나오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미리 다 알고 계신다면 패스~~ 모르신다면 잘 읽어보세요.^^

사실 저는 글 솜씨도 없고 파워 블로거도 전문 블로거도 아니고 그냥 일반 평민 블로거이기 때문에 처음 쿠팡 파트너스나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한 달 수익 천만 원이라는 꿈만 같은 이야기가 아닌 실질적인 제가 경험했던 일들을 공유하고 싶었고 혹시라도 지금이라도 시작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작은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애드포스트#애드샌스#티스토리#티스토리블로그#쿠팡파트너스#쿠팡파트너스수익#애드고시수익#애드센스수익#

물론 이런 분들도 계실 거예요. 글 쓰는 재주가 있었는데 잘 모르고 사셨다가 이번에 블로그를 개설하고 애드 포스트를 달고 쿠파스 활동을 시작하셨는데 글을 너무 잘 쓰셔서 블로그를 보시고 물건을 사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셔서 한 달 천만 원대 몇 백만 원대의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거예요. 그렇지만 저는 그런 의외의 케이스는 제외하고 그냥 특별난 재주가 없으신 일반인들이 쿠파스 활동과 네이버 블로거, 티스토리 블로거가 됐을 때의 수익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하려고 하는 겁니다.

저는 셋 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제일 먼저 시작했고 활성화를 시킨 건 이번 연도 초부터였습니다. 그전에는 방문자가 하루 10-50명 이랬는데 초부터 활성화를 시켜서 하루 방문자는 150-250 정도입니다. 애드 포스트는 몇 년 전부터 달려 있었지만 수익은 10,000원 정도라서 ... 신경도 안 쓰고 있었죠.

그리고 블로그를 활성화시키다가 쿠팡 파트너스라는 걸 알게 되었고 이번 연도 4월부터 쿠팡 파트너스를 제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썼었던 물건들의 링크를 달아서 올려 봤었습니다.

그런데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여러 가지의 디지털 북을 10만 원가량 사서 보고 고가 키워드 책도 보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 올리기

지식인 쇼핑 댓글과 카페 글쓰기

그 결과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더 끌어올리려면 지식인 쇼핑 부분에 댓글을 달아야 한다는 것과 카페에 글을 쓰는 방법도 있다는 걸 찾아냈습니다. 지식인은 가끔 생각날 때 검색하면서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경쟁도 심해서 한 질문에 5-10개의 댓글들이 달리니 본인의 전문분야 쇼핑에 댓글을 달아주셔야 합니다.

질문이 달리고 몇 분 또는 몇 초 안에 답변이 달리니 잘 아시는 카테고리 쇼핑에서 활동을 하셔야지 뒤처지지 않습니다. 경쟁이 만만치가 않아요.

카페 글쓰기는 카페 규칙을 잘 아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광고 글을 올렸다가는 강퇴 당하기 일쑤이니까요. 맘 카페에 가시면 그런 분들 많이 있어요. 본인들이 광고 올리고 그 아래 댓글에 어디서 살 수 있냐고 물어보고 다른 아이디로 댓글 달고 댓글을 못쓰게 막아 놓는 그런 식의 광고들이 많아요. 또는 핫딜 빅딜 떴다 뭐 이런 거 올리시는 분들 다 쿠파스 활동하시는 분들입니다.

그렇게 하시면 수익이 잘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뭐 아직까지는 그렇게 까지는 하고 싶지 않고 저는 제 블로그와 지식인 질문에만 올립니다.

아 그리고 지인 찬스도 있습니다. 지인들이 쿠팡에서 주문을 하시려면 꼭 제 링크를 타고 들어가라고 이야기를 해뒀습니다. 해주시는 분께는 한국에 들어가면 커피 한 잔은 쏴드립니다.^^

단 구매율이 높으신 분들께만... 15만 원이 넘는 구매를 해주셔야 스벅 커피 한잔 나옵니다. 10만 원이면 스벅 블랙커피 한 잔도 안 나옴 ㅎㅎㅎ

자 여기서 쿠팡 파트너스를 모르시고 하시는 법도 모르시면 일단 제 재테크 카테고리에 가셔서 쿠팡 파트너스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보시고 가입을 해주세요.

가입 시 추천인 란을 기입해야지 한 달 동안 수익률을 1% 더 지급해 줍니다.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AF6393159

잊지 말고 꼭꼭 기입해 주세요.

 

그렇게 해서 수익이 얼마나 나오냐고요? 네 별로 안 나옵니다. 그런데 저는 한 달 수익 100만 원이 되는 시기를 지금으로부터 10년 후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게 급하게 매달려서 안 하려고 합니다. 10년 후 매달 한 달에 100만 원씩만 제 계좌에 입금이 되게 된다면 저는 그걸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그때 되면 블로거 말고 또 다른 것도 하고 있겠죠.^^이제 2 잡은 현실인데 메인 잡 하나 하고 2잡 하면서 한 달에 100만 원씩 입금되면 그보다 더 좋은 게 없겠죠.

저는 블로그 하면서 하루 1시간 정도만 투자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그것도 아직까지 잘 못하고 있어요.그러니까 지금 부터 꾸준히 해서 10년 후 한달에 100만원 정도씩만 벌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제가 4월부터 노력을 들인 결과물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애드포스트#애드샌스#티스토리#티스토리블로그#쿠팡파트너스#쿠팡파트너스수익#애드고시수익#애드 센스 수익#

네이버 블로그는 1년이 넘는 동안 포스팅을 올리고 애드 포스트를 달고 30,045원과 콩 28,500원이 적립이 되었었습니다. 물론 이 콩들은 포스팅만 해서 모은 건 아니고 지식인 댓글을 달아주고 모은 콩들도 있습니다.

사실 콩들은 모아서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다 합해서 계산을 하겠습니다. 어차피 합산해도 네이버 블로그 애드 포스트가 꽁찌입니다.

합계 58,545원 /12개월은 한 달 수익 4,879원

#애드포스트#애드샌스#티스토리#티스토리블로그#쿠팡파트너스#쿠팡파트너스수익#애드고시수익#애드 센스 수익#

쿠팡 파트너스 활동 4개월 동안 124,294원을 벌었습니다.

124,294원/4개월은 한 달에 31,074원

#애드포스트#애드샌스#티스토리#티스토리블로그#쿠팡파트너스#쿠팡파트너스수익#애드고시수익#애드 센스 수익#

그리고 제가 쿠팡 파트너스를 하면서 블로그 활성화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알게 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주로 다음, 카카오, 구글 검색으로 유입되는 블로그로서 네이버 블로그를 하신다면 꼭 티스토리에 계정을 하나 개설하시고 어느 정도 포스팅을 올리시면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요즘 추세가 네이버에서 유튜브로 넘어가고 있고 그로 인해 사람들이 점점 구글을 전보다 더 많이 이용합니다. 물론 구글은 전에도 많이들 사용했지만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 계속 그럴 것입니다. 또한 카카오가 더 커지고 어른들은 네이버 보다 카카오 검색을 많이 하십니다. 그러니 네이버 블로거들이시라면 네이버만 하시지 마시고 티스토리 블로거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4월 정도에 쿠팡 파트너스와 같이 티스토리를 시작했지만 애드센스 승인은 몇 주 전에 났습니다. 승인은 좀 생각 보다 까다로워서 애드센스를 아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애드고 시라고도 소문이 나있습니다.

저는 한 7번 정도 거절되었다가 이번에 승인이 나서 아주 진짜 고시에라도 패스 된 것처럼 기뻤었습니다.

#애드포스트#애드샌스#티스토리#티스토리블로그#쿠팡파트너스#쿠팡파트너스수익#애드고시수익#애드 센스 수익#

그리고 포스팅은 그냥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포스팅 내용들을 복사해서 글 제목만 조금 바꿔서 그대로 붙이기를 해서 올립니다. 따로 드는 시간은 포스팅할 때 딱 5분 정도만 소요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며칠 동안 거의 몇 센트 짜리 수익이 나오다가 어제 3.86달러의 수익이 났습니다. 그래서 한 달도 안 된 2 주 동안의 총 수익은 현재 환율로 계산해 보면 4,697원의 수익입니다. 한 달이면 5천 원은 넘을듯합니다.

애드 샌드가 광고 수익률이 애드 포스트보다 높은 건 확실합니다.

아 뭐 이 정도면 거저먹기 수준 아닌가요? 네이버에 올린 포스팅에 다른 사진으로 바꿔서 올리거나 제목이나 내용들을 살짝 바꿔서만 올리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한 달 수익률로 따져보면

31,074원>5,000원 이상으로 예상>4,879원(콩 포함)

쿠팡파트너스>애드샌스>애드포스트 순이 될 것 같습니다.

쿠팡>티스토리>네이버 이런 순이라는 거죠.

물론 이런 분들도 계실 거예요. "나는 돈 이런 거 신경 안 쓴다 블로그 포스팅만으로도 즐겁다" 이런 분들은 그냥 뭐 이런 거 안 하셔도 됩니다. 저는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시고 블로그를 하시고 계신다면 이런 방법도 있다고 알려드리려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이번 달까지 수익은 187,840원이 되겠습니다. 한 달에 3만 원씩 수익을 내다가 내년에는 10만 원씩 내 후년에는 30만 원씩 수익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중요한 건 꾸준하게 할 수 있느냐 없느냐 인 것 같아요. 다음 달, 다다음 달 수익이 100만 원이 아닐지라도 꾸준하게 개미처럼 포스팅을 하다 보면 지금보다는 나아지겠죠.

지금까지도 그랬도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는 마몽 코레안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