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생활

유럽에 여행 오신다면 유로밀리언 복권 한번 해보셔야죠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몽 코리안입니다. 오늘은 프랑스, 영국, 유럽에 여행을 오시면 해보실수 있는 로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로밀리언 이름만 들어도 어마어마하죠. 미국의 파워볼이 있다면 유럽에는 유로밀리언이 있죠. 역대 최대 당첨금이 3000억원 최소 당첨금은 1700만 유로 (환률 기준 1.36기준)230억원이 됩니다.

한게임당 5개의 숫자를 맞추고 +2개의 숫자를 더 맞추게 되어있는 복권입니다.

유럽인은 당첨금의 13%가 세금이라도 하고 외국인은 그 나라 법에 따라 더 내야 합니다. 한국은 33%라서 유럽에서 13% 떼고 나머지 20%를 한국에서 세금으로 내야 한다고합니다.

일확천금을 노리면서 빈둥 빈둥 일도 안하면서 사는건 별로 좋은 삶의 자세는 아니지만 저는 어쩌다가 새해나 크리스마스 또는 기념일을 축하는 의미에서 나름 좋은 기운을 받아서 유로밀리언을 사기도 하는건 삶의 활력소도 되고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유로밀리언은 1회당 한게임이 2.50유로니까 한게임에 3,400원이 됩니다. 1유로를 더 내시면 스타라고 불리는 두개의 번호를 더 고를수 있고 이게 맞으면 하나에 2.40유로 두개가 맞으면 9.80유로를 받을수 있어요.

프랑스에서 8년 살면서 지금까지 유로 밀리언 복권을 제가 직접 사본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어떻게 사야 하는지도 모르면서 포스팅을 하면 안될것 같아서 어제 저녁 반찬거리를 사야 한다는 핑계를 대면서 밖에 나와서 유로밀리언 복권을 사러 갔었습니다.

유로밀리언 복권은 프랑스에서는 마트나 슈퍼에서는 안팔고 타박이라는 담뱃가게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타박에서는 담배나 신문, 음료수, 샌드위치들을 팔고 있는 담배가게입니다.

이곳에 가셔서 매대에서 유로밀리언 용지에다가 X자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1부터 50번 까지 있는 숫자에 5가지 숫자를 X 표시를 하고 그 아래의 별 모양에서 추가로 2개의 숫자에 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옵션드 주 (Option de jeu)에도 X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화요일(mardi)과 금요일(VENDREDI) 중 어느 요일에 추첨을 원하시는지에 X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이제 용지를 타박 직원에게 주고 금액을 계산하면 됩니다. 저는 2게임에 +스타 번호 2개 추가를 2번 해서 5유로 +2유로 총 7유로를 계산했습니다.

유로밀리언은 매주 2번 화요일과 금요일에 추첨을 합니다.

담첨확인은 여기에서 하시면 됩니다.

꼭 당첨되시길 기도합니다~

혹시나 유럽에 놀러오셨다가 제 블로그 보시고 복권 사셔서 유로밀리언 복권이 당첨이 되셔서 230억을 받으신다면 입 싹 닦지 마시고 시골에서 고생하면서 살고 있는 저를 좀 생각해 주시고 ...

저도 좀 콩고물이라도..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마몽 코리안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어제가 당첨하는 날이였어요. 어제 확인 못하고 다음날인 오늘 했는데요. 스타번호 하나 맞아서 저 2.40유로 받으러 갑니다~ ㅎㅎㅎㅎ

반응형